강원도 동해시청. ⓒ천지일보DB
강원도 동해시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동해=김성규 기자] 강원도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2019년 책 읽어 주는 문화봉사단’ 발대식을 오는 24일 개최한다.

책 읽어 주는 문화봉사단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각 지역의 주관처를 선정해, 50세 이상의 문화봉사 활동가가 지역 내 문화소외계층 기관·시설을 방문해 ‘책 읽어주기 독서 봉사활동’을 펼친다.

올해 선정된 지역 주관처는 전국 10곳으로 강원도에서는 동해시립 발한도서관이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됐다. 이에 국비 2500만원을 지원받아, 문화봉사 활동가를 선발하여 관내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기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 4월 문화봉사 활동가를 모집하여 최종 2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활동가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2인 1조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10개소, 노인과 장애인 복지시설 10개소를 오는 10월까지 12회 방문해 책 읽어주기와 책 놀이 프로그램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성운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책 읽어 주는 문화봉사단 운영을 통해 예비 실버세대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아울러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장려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립 발한도서관은 지난해 20명의 문화봉사단 활동가들이 20개 기관을 방문해 8832명에게 책 읽어주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