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금융복지종합클리닉 실시

6개 기곤 11명의 전문가 합동 상담

연체·빚 독촉·개인회생·파산면책 등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23일 가계부채문제 해결을 위해 강화도에서 ‘찾아가는 금융복지종합클리닉’을 열었다.

인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가계부채문제 해결을 위해 당일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강화풍물시장에서 채무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찾아가는 금융복지종합클리닉’은 인천시 일자리종합센터·금융감독원 인천지원·신용회복위원회 인천지부·녹십자헬스케어 및 현대차미소금융 등 6개 기관에서 11명의 전문가들이 합동으로 참여했다.

상담현장을 방문해 연체, 빚 독촉(추심), 개인회생, 파산면책, 워크아웃 등의 채무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불법 사금융과 최근 심각해지고 있는 보이스피싱 관련 상담과 은행, 보험 등 일반적인 금융거래에서 발생되는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운영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6~10등급의 저신용 소상공인을 위한 무담보 4.5% 저금리 대출 상담과 가맹점 및 대리점 등의 불공정피해, 권리금·임차료 및 계약갱신 등 상가임대차 상담도 진행한다.

아울러 헬스케어 전문기관에서 뇌파측정기로 스트레스 측정 및 건강상담이 제공되며, 인천시 일자리종합센터에서 실질적 자립을 위한 일자리 취업지원에 대한 종합적 상담이 무료로 진행된다.

시는 시민과 소상공인들을 위해 인천e음 카드를 출시하였다. 사용금액의 6% 캐시백으로 받아 소득증대 효과가 있으며, 소득공제 30%(전통시장 40%)까지 가능하고, 사전충전식이기 때문에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해 채무문제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장병현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지속해서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계 기관 협력으로 인천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엄기종 인천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센터장은 “여러가지 금융지원 제도가 있지만 접근성이 낮아 도움받기 힘들었던 강화군 소상공인과 군민들이 ‘찾아가는 금융복지종합클리닉’을 통해 어려움을 해소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