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이요-금융] KB국민은행 지식재산 담보대출, 기업은행 ‘i-ONE 간편 중금리대출’
[#신상이요-금융] KB국민은행 지식재산 담보대출, 기업은행 ‘i-ONE 간편 중금리대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2일 기업이 보유한 지식재산(IP)의 가치평가를 통해 부동산 등 별도의 담보 없이 대출을 지원하는 KB 더드림 지식재산(IP) 담보대출과 KB Plus 지식재산(IP) 담보대출 2종의 지식재산(IP) 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더드림 지식재산(IP) 담보대출 대상은 지식재산(IP)의 가치평가금액이 5억원 이상인 우수지식재산(IP)을 보유한 기업이다. 지식재산(IP) 가치평가금액의 최대 100%까지 대출을 지원하며 평가기관의 가치평가수수료 5백만원 중 50%는 은행이 지원하고, 나머지 50%는 특허청이 지원해 기업은 별도의 수수료 부담이 없다.

KB Plus 지식재산(IP) 담보대출은 KB국민은행과 신보·기보의 협약에 의해 발급된 지식재산(IP)관련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받은 기업이 대상이다. 기존 보증서대출에 추가로 IP담보대출을 지원하며 기업의 기술평가등급에 따라 차등해 대출을 지원하게 된다.

KB금융지주는 지난 4월 26일 창업·벤처·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윤종규 회장을 의장으로 한 KB 혁신금융협의회를 신설한 바 있다. KB 혁신금융협의회는 미래성장성·모험자본 중심으로 금융 패러더임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계열사별 역량을 집중해 혁신금융을 총력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지식재산(IP) 담보대출도 그 일환으로 출시하게 됐다.

(제공: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중·저신용 고객에게 신속하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ONE 간편 중금리대출’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업은행의 ‘디지털 코어(CORE)뱅크 전환’의 일환으로 전면 개편된 개인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에서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바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대상은 현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하고 연소득 2천만원 이상으로 신용등급(CB) 4~10등급인 개인고객이다. 등급에 따라 최대 5백만원까지 지원 가능하며 총 지원 규모는 500억원이다.

대출기간은 최장 10년으로, 대출을 받은 다음 달부터 거치기간 없이 원금 또는 원리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한다. 중도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해약금은 전액 면제된다.

대출을 받은 날부터 1년 동안 연체 없이 원리금을 상환할 경우 매년 0.3%포인트씩 최대 4년까지 누적해 총 1.2%포인트의 금리를 감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