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성인 남녀 10명 중 8명은 태블릿PC를 구입할 의사가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런 태블릿PC의 활성화를 위해 와이브로망은 2011년 3월에는 전국 82개 시로 확대될 예정이다.

현재 와이브로는 서울·인천·수원 등 수도권 지역과 5대 광역시 (부산·대구·광주·대전·울산) 와 경부·중부·호남·영동고속도로(중부는 서울~대전 구간)에 와이브로망 구축을 완료하고,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제 4세대 이동통신망인 와이브로는 앞으로도 사용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이에 발맞춰 넷북과 와이브로의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와이브로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고가 브랜드의 노트북, 넷북, 태블릿PC 를 공짜 또는 지원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 국내 최초로 KT에서 시판된 태블릿PC ‘아이덴티티탭(IDENTITY tab)’은 1GHz CPU, 8GB 내장 메모리, DMB 등 강력한 하드웨어 기반으로 조도센서, GPS, 자이로센서, 300만 화소 카메라 및 다양한 동영상 코덱을 지원해 멀티미디어 성능이 탁월하다.

메모리는 SD카드를 통해 확장 가능하며 기본 탑재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자책(E-Book) 이용이 가능하고, 다양한 문서 확인 및 편집도 가능하다. 특히 홈 네트워크 기술인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를 지원하며 3스크린 솔루션을 탑재해 TV-PC-휴대폰과 연계해 콘텐츠를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

공짜 브랜드 넷북으로는 삼보 에버라텍 루키 시리즈 중 울트라씬 모델에 해당하는 ES-115모델을 이벤트 진행 중이다. ES-115는 16:9 LED Backlight 으로 더욱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고 넷북용 어댑터와 동일 크기의 어댑터를 채택해 휴대시의 가벼움을 한층 높였다.

최고의 배터리 성능은 저전력 설계로 배터리 성능을 향상하여 최대 6시간 30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두께는 26mm, 무게1.4kg의 초경량, 초슬림으로 보다 얇고 가볍게 디자인돼 이동성에 중점을 두었다.

태블릿PC 아이덴티티탭 과 브랜드 울트라씬넷북 삼보ES-115는 신청접수부터 개통, 배송까지 1~2일안에 신속히 받아 볼 수 있는 KT와이브로 서비스(http://www.wibroservice.co.kr)를 통하면 가입비면제, 와이브로 14일 무료, 와이브로 단말기 무료, 배송비 무료로 진행되며 넷북처럼 푸짐한 사은품(태블릿PC제외)까지 받아 볼 수 있다.

태블릿PC ‘아이덴티티 탭’은 휴대용 와이브로-와이파이 단말기인 ‘에그’와 번들상품으로 와이브로 50G 가입 시 2년 약정 요금제를 선택하면 에그2(약 14만 원) 무상 제공에 월 2만 7000원(부가세별도)으로 공짜 제공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