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중고등학교 대상 교육 진행모습. (제공: 김해보건소) ⓒ천지일보 2019.5.21
지난해 중고등학교 대상 교육 진행모습. (제공: 김해보건소) ⓒ천지일보 2019.5.21

퀴즈 통해 흡연예방교육 효과 기대

[천지일보 김해=김태현 기자] 김해시보건소가 오는 25일 10시부터 서부건강지원센터 세미나실(3층)에서 청소년기의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을 위한 금연실천지도 프로그램인 ‘도전! 금연 골든벨’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존의 교육 틀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눈높이 참여 교육으로 학내 흡연 경험을 조기에 예방하고 금연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금연 골든벨은 중·고등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담배의 역사와 담배 속의 유해물질 ▲흡연으로 인한 질병 등 흡연에 관한 전반적인 문제를 OX퀴즈풀이 ▲간접흡연에 대한 위험성과 금연 관련 법규에 대한 상식 등 퀴즈로 진행되며 시보건소는 퀴즈를 통해 흡연예방교육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금연 퀴즈를 통해 패자부활의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구강 위생용품 증정 및 최종우승자 및 성적우수자에게는 부상도 주어진다.

송옥희 서부건강지원센터장은 “도전 골든벨을 통해 학생 스스로가 금연실천을 유도하고 평생 금연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