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웅 한화토탈 사장.
권혁웅 한화토탈 사장.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한화토탈 사장이 지난 17일 충남 대산공장에서 발생한 유증기 유출 사고에 대해 사과하고 정확한 원인규명과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권혁웅 한화토탈 사장은 지난 18일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한 사과문에서 “17일 발생한 유증기 유출 사고로 지역주민, 협력업체, 주변공단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면서 “이번 사고는 공장 내 저장탱크의 온도가 급상승하면서 탱크 내부의 유증기가 유출되고 악취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화토탈은 서산시 소방관계부처의 협조 아래 추가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히 대응해 탱크 발열을 정상화하고 유증기 유출을 차단하겠다”면서 “사고가 발생한 지역의 가동을 정지했고, 전문기관으로부터 정확한 진단을 받겠다”고 했다.

또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더욱 공고히 하고, 환경과 안전경영에 노력해 무재해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지난 17일 한화토탈 대산공장내 저장탱크의 온도가 상승하면서 탱크 내부의 유증기가 유출되고, 악취 등 문제가 발생했다. 한화토탈은 서산시 소방 관계부처의 협조 아래 탱크 발열을 정상화하고 유증기 유출을 차단했다.

한화토탈에 따르면 사고 후 유독물질 유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대기 상황을 측정한 결과 공기 중 유독물질은 발견되지 않았다. 인근 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지역주민, 협력업체 및 회사 직원들도 별다른 이상 증세를 보이지 않아 귀가했다. 한화토탈은 추후 사고로 인한 건강 이상 발견시 검진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지원키로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