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명의 사상자를 낸 인천 축구클럽 차량 사고. (제공: 인천소방본부)
8명의 사상자를 낸 인천 축구클럽 차량 사고. (제공: 인천소방본부)

경찰, 7월까지 60일간 단속

[천지일보=김정수 기자] ‘인천 축구클럽 승합차 사고’로 초등학생 2명이 숨지는 등 총 8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것을 계기로 경찰이 어린이 통학차량 사고 예방 대책 마련에 돌입했다.

경찰에 따르면 인천지방경찰청은 이상로 청장 주재한 관련 보고회에서 일선 경찰서장들과 함께 교통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경찰은 오는 20일부터 올해 7월 18일까지 60일간 인천경찰청 소속 경찰관 기동대 2개 중대를 동원해 교통단속과 예방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평일 야간에 경찰 오토바이 16대에 순찰차 등 까지 투입해 특별단속을 한다, 화물차량의 위반 행위 단속에도 일선 2개 경찰서가 나선다.

경찰은 어린이 통학버스의 교통법규 위반행위를 집중적으로 단속하기로 했다. 또 통학 차량을 운용하는 업체 등과 간담회를 열고 사고 예방 대책을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이 청장은 보고회를 통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야말로 경찰의 본분”이라며 “최근 송도 교통사고로 시민 불안이 커진 만큼 경찰 역량을 교통안전 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5일 오후 7시 58분쯤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한 아파트 앞 사거리 교차로 중앙에서 인천 모 사설 축구클럽의 통학용 스타렉스 승합차와 카니발 승합차가 충돌했다.

이 사고로 스타렉스 승합차에 타고 있던 A(8)군 등 초등학생 2명이 목숨을 잃고, 대학생 행인 등 6명이 다쳤다.

경찰은 교차로에서 신호를 위반한 사고로 사상자를 낸 스타렉스 승합차 운전자 B(24)씨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치사·치상 혐의로 입건하고 곧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