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청. ⓒ천지일보 2019.5.17
울산광역시청. ⓒ천지일보 2019.5.17

개막·점등 불꽃·멀티레이져쇼·특별공연 등
시민참여 이색퍼레이드 등 각종전시·체험

[천지일보 울산=김가현 기자] 울산시와 SK울산Complex 공동 주관하는 ‘제13회 울산대공원 장미축제’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울산대공원 장미원 남문광장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러브스토리 인 울산’을 주제로 공식행사와 공연, 전시·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22일 개막식은 울산대공원 장미원 메인 무대에서 축하 퍼레이드 ‘I love U PARADE’ 개막·점등 불꽃쇼, 멀티 레이져쇼 등이 펼쳐진다. 개막공연에는 소향, 이건명, 뉴프라임오케스트라의 ‘판타스틱 러브’ 등이 분위기를 고소시킨다.

23일 웅산, 23일에는 웅산, 전제덕의 ‘Jazz Perfume’, 24일 유리상자, 박학기, 정동하, 해나의 ‘응답하라! 청춘아!’가 마련돼 있다. 25일은 볼빨간사춘기, 스웨덴 세탁소, 스무살의 ‘수줍은 장미’ 공연 등이 이어진다.

26일 폐막공연은 YB밴드(윤도현)의 ‘나는 나비, 너는 장미’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울산지역 예술공연단체, 울산거주 외국인들의 민속공연 등 러브뮤직콘서트, 로즈카페 버스킹, 인형극, 거리퍼포먼스 등 매일 주·야간으로 향기가득한 장미원 특설무대에서 아름다운 선율과 볼거리가 제공된다.

특별행사로는 시민참여자를 사전 모집한 이색 워킹퍼레이드 ‘장미가 간다’를 26일 울산대공원 동문에서 정문~장미원까지 진행한다.

장미축제 행사기간 동안 장미원내 갈티못에 어린왕자를 테마로 한 러브매직 ‘마법의 연못’, 장미빌리지, 장미 사진콘테스트·수상작품전시, 로즈카페, 행복카페 등이 장미원과 남문·SK광장에서 운영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관람객의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울산대공원 남문 경유 시내버스 운행노선을 주말 감차 운행을 제외하는 등 장미축제 관람 시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