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이 제로페이 가맹점을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간(편)결(제)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기업은행 입출식 통장을 제로페이 결제계좌로 등록하고 ‘IBK 성공의 법칙 통장’(입출식), ‘IBK 성공의 법칙 적금’(적립식), ‘IBK 성공의 법칙 예금’(거치식 예금) 중 하나 이상의 상품에 가입한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총 235명에게 LG코드제로 무선청소기(1명), 삼성 무풍 큐브 공기청정기(1명), 에브리봇 물걸레 로봇청소기(3명), 정관장 홍삼(10명),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20명), 스타벅스 1만원 모바일 상품권(2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IBK 성공의 법칙’은 BC카드 매출대금 또는 제로페이 가맹점 매출대금이 1건 이상 입금되면 입출식 통장은 전자금융 이체수수료‧ATM/CD기 수수료 면제, 적금과 거치식 예금은 연 0.2%p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받는 상품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금융비용 완화와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초저금리 특별대출’, ‘카드매출 연계 특별대출’, ‘카드대금 선(先)지급 서비스’ 등 ‘소상공인‧자영업자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가 날로 성장하는 국내 간편결제 시장의 제휴사들과 체크카드를 활용한 제휴카드 발급 및 콜라보 마케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를 시작으로 SSG페이, 페이코 등 다양한 간편결제 제휴사와 함께 각 제휴사에 특화된 체크카드를 출시했으며 간편결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본격 운영중에 있다.

하나카드는 SSG페이와 함께 ‘하나 시코르 체크카드’를 신규 발급 및 이용한 손님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증정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SSG페이 앱에서 ‘하나 시코르 체크카드’ 신규발급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를 제공하고 발급한 체크카드로 SSG페이에 등록 후 이용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2매를 추가로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와도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하나카드와 카카오페이가 준비한 전략적 제휴카드인 ‘하나 시코르 체크카드’를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신규 발급 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해당 카드로 카카오페이 가맹점 사용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를 각각 제공한다.

또한 하나카드는 Payco 앱에 특화된 ‘Payco 하나 체크카드’를 신규 발급한 손님들을 대상으로 아티제 50% 할인쿠폰(1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가능/최대 1만 5천원 한도) 제공 이벤트도 다음달 말까지 진행한다.

하나카드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간편결제 시장 활성화에 따라 간편결제사와 연계한 콜라보 마케팅을 강화중이다”라며 “현재 진행중인 SSG페이, 카카오페이, Payco 외에 추가적으로 시럽월렛, 삼성페이 등과 협업해 손님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마케팅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