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부안=김도은 기자] 전북 부안군(군수 권익현)이 오는 18일부터 채석강과 내소사, 변산해수욕장 등 부안군 대표 관광지를 쉽고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는 ‘부안 변산에 반하도다’ 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부안 시티투어버스는 매주 토요일 주 1회(단 7~8월 금․토 운영) 사전예약을 통한 5명 이상 모집 시 운영하며 탑승장소는 채석강주차장, 전주한옥마을(르윈호텔앞), 전주역이다.

운영코스는 전주한옥마을(오전 9시)–전주역(오전 9시 15분)–채석강주차장(오전 10시 50분)–채석강(자율중식)–변산해수욕장(오후 1시 10분)–내소사(오후 2시)-곰소젓갈발효센터(오후 3시 15분)–채석강주차장(오후 4시 25분)–전주역(오후 6시)-전주한옥마을(오후 6시 15분) 등이다.

이용요금은 관광지 입장료와 체험료(삼색소금체험)를 포함해 부안탑승(채석강주차장)시 성인기준 6000원, 전주탑승(한옥마을, 전주역)시 성인기준 1만원으로 체험상품을 갖고 갈 수 있게 설계했으며 식사비와 여행자 보험은 개별부담이다.

특히 부안 시티투어버스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탑승해 부안 관광지에 대한 전문적이고 자세한 설명을 제공함으로써 그저 눈으로만 즐기는 관광이 아닌 유익하고 알찬 관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부안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채석강과 내소사, 변산해수욕장, 곰소젓갈발효센터 등 부안시내와 떨어져 있는 부안의 대표 관광지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을 것”이라며 “부안 시티투어버스 등 다양한 관광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콘텐츠와 관광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