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국산 농산물 활용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19.5.15
농협 ‘국산 농산물 활용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19.5.16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 식품연구원이 이달 15일부터 내달 14일까지 ‘국산 농산물 활용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협식품연구원은 ▲쌀 소비 촉진 ▲지역 전통식품 계승 ▲고령사회 대비 건강식품 등 미래지향 중점 연구분야를 선정해 매년 70여 품목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가공식품 개발을 통한 국산 농산물 소비 촉진 및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국산 농산물 활용도·아이디어 차별성 및 시장성 등이며 오는 7월 중 대상을 포함해 총 9건(시상금 총액 1천만원)의 우수 아이디어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향후 제품개발을 통한 상품화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방현 농협식품연구원 원장은 “빠른 소비 트렌드 변화에 부합하는 혁신적 농식품을 개발해 국산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과 농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며 “소비자와의 소통채널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