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홍천=김성규 기자] 강원도 홍천군(군수 허필홍)이 15일 홍천농업기술센터 제1교육장에서 청년농업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스파머 드론 방제단 출범식’을 개최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도에서 청년농업인을 중심으로 유일하게 출범하는 ‘유스파머 드론 방제단(단장 박근호)’은 6명의 단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드론을 활용해 농업 생산성 향상과 농촌 노동력 부족 문제의 해결한다.박근호 드론 방제단장은 “강원도의 지형적 특성을 감안하여 특히 고랭지 지역의 드론 활용을 위해 고도 측량 장비를 활용한 방제 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며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시행에 따른 농약 방제가, 안전성 등 다양한 데이터 축적을 위해 실증포를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제공: 홍천군) ⓒ천지일보 2019.5.15

[천지일보 홍천=김성규 기자] 강원도 홍천군(군수 허필홍)이 15일 홍천농업기술센터 제1교육장에서 청년농업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스파머 드론 방제단 출범식’을 개최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도에서 청년농업인을 중심으로 유일하게 출범하는 ‘유스파머 드론 방제단(단장 박근호)’은 6명의 단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드론을 활용해 농업 생산성 향상과 농촌 노동력 부족 문제의 해결한다.

박근호 드론 방제단장은 “강원도의 지형적 특성을 감안하여 특히 고랭지 지역의 드론 활용을 위해 고도 측량 장비를 활용한 방제 활동을 계획 중에 있다”며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시행에 따른 농약 방제가, 안전성 등 다양한 데이터 축적을 위해 실증포를 직접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제공: 홍천군)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