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기장군 청소년 정책한마당’ 리플릿. (제공: 부산 기장군) ⓒ천지일보 2019.5.14
‘제1회 기장군 청소년 정책한마당’ 리플릿. (제공: 부산 기장군) ⓒ천지일보 2019.5.14

‘청소년 아이디어 경연대회’

청소년의 권익증진과 참여확대

청소년이 직접 제안·운영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이 ‘제1회 기장군 청소년 정책한마당’ 행사를 오는 18일 오전 12시부터 군청 차성아트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직접 행사를 제안하고 주관한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이번 정책한마당 행사는 ‘청소년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수렴 창구를 마련하고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관내 청소년동아리 축하 공연,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거나 참여·봉사 정신을 발휘한 청소년을 발굴해 표창장 수여, 군수님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기여하고자 청소년 스스로가 만든 행사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지난해 3기 선배들이 직접 주관했던 ‘제3회 1318 할로할로 청소년 어울마당’ 행사가 세대간 소통의 장이라는 점에서 지역축제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아 4기 후배들의 각오도 남다르다”며 “기장군 청소년 참여위원회가 전국 최고의 청소년 참여기구로 청소년 참여위원회의 롤모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