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지역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생 모집
천안시, 지역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지역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모집 포스터.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19.5.14
2019년 지역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모집 포스터.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19.5.14

‘자동차 설비 전장설계 전문인력 양성교육 시행’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기술교육원(원장 송균호)이 ‘2019년 지역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14일 천안시에 따르면 지역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최근 가속화하고 있는 일자리 미스매치(miss match) 현상을 해결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 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한다.

교육 대상은 만 34세 이하 천안시에 거주하는 고졸·대졸 미취업자 또는 관내 고등학교·대학교 졸업자나 졸업예정자 등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오는 6월 18일까지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이나 한국기계산업진흥회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인력양성사업을 위해 지난 3월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기술교육원과 삼진전공 등 8개 업체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기계산업 진흥회는 관내 취업준비생 20여명을 모집 후 6월 19일~9월 20일 자동차 설비 전장설계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시행하고, 지역 우수 중소기업 8개 업체에 취업시킬 계획이다.

자동화설비 전장설계 전문인력 양성이란 자동화 설비를 구동하고 관리하기 위해 전기·전자 부품과 케이블을 사용해 회로를 설계하고 제작하며 보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엔지니어 육성과정이다.

천안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기업은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고 청년은 일자리를 구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시책과 지원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