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NU-RC교육 파워블로거 선발 경진대회 포스터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5.11
CBNU-RC교육 파워블로거 선발 경진대회 포스터 (제공: 충북대학교) ⓒ천지일보 2019.5.11

[천지일보 충북=박주환 기자]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의융합교육본부가 오는 6월 28일까지 ‘2019학년도 1학기 CBNU-RC교육 파워블로거 선발 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2019학년도 1학기 RC교육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RC교육 활성화 및 성과 제고, RC교육의 다양한 우수사례 확산 및 공유를 통한 대학 RC교육의 대내외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 학생은 ▲RC교육 프로그램 참여 소감 및 활동 사례 ▲RC교육 개선 방안 및 프로그램 제안 ▲기타 RC교육 관련 안내 사항 및 일정 공지 등을 주제로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며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심사는 포스팅 게시글 수 및 조회 수, 내용과 구성의 참신성, RC교육 홍보에 대한 파급성 등으로 평가하며,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학생 6명(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RC교육은 거주공간이었던 기숙사를 생활 체험 공간으로 전환해 학생들이 주간 정규학습에 방과 후 프로그램 활동을 진행하는 교육이다. 충북대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통합형 전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