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경영학과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5.10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5.10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전문 호텔실습 교육프로그램 방식으로 대한민국 관광서비스산업에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가 전문 실습시설에서 체계적 실습교육으로 취업 연계를 하고 있다고 10일 학교 측이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습 시설을 구축해 호텔과 흡사한 교육환경에서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전문 교수진을 통해 집중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실력을 갖춘 인재들을 양성하고자 인턴 실습, 자격증 취득, 다양한 대회출전, 포트폴리오 구축, 이력서 첨삭, 1:1면접 코치 등을 통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호텔관광학과과정 이현주 학과장 교수는 “전문역량을 갖춘 호텔리어를 양성하기 위해 현장 중심교육 비중을 높여 지도하고 현직 전문가 특강과 견문을 넓힐 수 있는 현장실습 등 지속적인 우수 인재 배출에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호전 호텔관광과과정은 2020학년도 예비 신입생모집 진행을 수능이나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으로 학생 개개인의 역량과 인성을 평가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한호전은 자체개발한 GCD 교육법을 통해 학생이 주도함으로서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관광학과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하여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한호전 관광경영과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호평을 얻고 있다.

현재 한호전은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관광학과과정, 카지노학과과정,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호텔서비스사,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cs리더스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이달 말까지 원서 접수할 경우 적성검사 면제와 가산점 혜택이 부여된다.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