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 사회복지사 1급과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자격시험을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고용보험에 가입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오는 22일 개강한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직장인이라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무료 학습이 가능하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사회복지관, 사회복지전담공무원, 보건관련기관 등에서 사회복지사로 활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건네고 그들을 정서적으로 깊이 공감해주고 도와주는 사회복지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사회복지 서비스업 사업체 수는 2010년 대비 2017년에 106%가 증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는 2022년까지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1만 9천여명이 충원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자격증 시험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총 3과목 세부 8영역으로 진행된다. 사회복지사 1급 국가시험 대비 핵심이론 과정을 총 100강으로 구성해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상담사 국가자격증 2급과 3급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심리학에 관련된 유일한 자격증으로 심리학 분야에서도 인정을 받는 국가자격증이다.

학교 폭력이나 왕따와 같은 문제들이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면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에 진로고민, 심리문제, 교육이나 훈련 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며 수련원, Wee클래스, 초중고 학교, 상담기관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취업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토픽코리아 이러닝센터는 SBS 웃찾사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주택관리사, 관광통역안내사, 직업상담사 2급, 임상심리사 2급, 사회복지사 1급,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국제무역사 1급,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직장인 국비지원 무료교육(근로자 내일배움카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항공승무원 과정, 항공화물 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재직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