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9일부터 2019 스마트 라이브러리 위크 행사 (제공: 연세대) ⓒ천지일보 2019.5.10
연세대, 9일부터 2019 스마트 라이브러리 위크 행사 (제공: 연세대) ⓒ천지일보 2019.5.10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에서 5G를 비롯한 최신 ICT 기술이 가져올 미래상을 가늠해볼 수 있는 ‘체험형 전시행사’가 열린다.

연세대학교는 9일부터 17일까지 신촌캠퍼스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와이밸리(Y-Valley)에서 ‘2019 스마트 라이브러리 위크(2019 Smart Library Week)’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G 상용망 기반 최신 기술 트렌드와 산업 분야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에게 AI 및 실감미디어 등 신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양한 학술 세미나와 전시회, 전자정보 박람회, 국회 도서관장 초청 특강 등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5G 상용망 기반을 통해 ‘달리는 스마트폰’이 될 미래 자동차 환경을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관과 실감미디어 상영관 운영, OX 퀴즈대회 개최 등 피부에 와 닿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봉규 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장은 “연세대 학술정보원은 지식습득을 주목적으로 하는 전통적인 도서관과 달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확장하는 교류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의 선두에서 혁신적인 시도를 계속해 나가며 대학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는 최첨단 ICT기술을 연구와 교육 현장에 발 빠르게 접목하며 고등교육의 혁신을 선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4월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기관 THE(Times Higher Education)가 선정하는 2019 대학 영향력 평가 ‘산업·혁신 및 인프라’ 부문에서 세계 63개국 300개 대학 중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연세대학교는 향후 연세·삼성 학술정보관에 약 100평 규모의 ‘스마트 스페이스’를 구축하여 5G 기반 융복합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한 실감미디어 교육 인프라를 마련해 실감미디어 제작·활용 접근성을 높이고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