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 1천350만 경기도체육대회 화려하게 개회(9일 안산 와_스타디움에서 열린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왼쪽에서 다섯번째),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내빈들이 입장하는 선수단을 환영하고 있다) (1) ⓒ천지일보 2019.5.10
지난 9일 안산 와_스타디움에서 열린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왼쪽에서 다섯번째), 이재명 경기도지사 등 내빈들이 입장하는 선수단을 환영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5.10

여자배구 월드스타 김연경·독립유공자 후손 홍혜수씨 성화 점화
대회 첫날 안산시 1부 종합순위 3위…육상·보디빌딩 등 경기 열려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경기도민 최대의 스포츠 축제 제65회 경기도체육대회(도민체전)가 와~스타디움에서 개회식을 열고 대회 이틀차를 맞았다고 10일 밝혔다.

전날 오후 6시 열린 개회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송한준 경기도의회의장, 국회의원, 경기도 30개 시·군 단체장 등 내빈과 관람객 1만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던 성화 점화자는 여자배구 월드스타 김연경 선수와 독립유공자 후손인 홍혜수씨가 맡았다. 안산읍성에서 채화돼 이틀간 안산시 전역을 돌았던 성화는 이번 도민체전 홍보대사 이봉주 선수에 의해 그라운드에 들어와 김 선수와 홍씨에게 전달됐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생동하는 안산에서, 역동하는 경기의 꿈’이라는 슬로건 아래 경기도민이 하나 되는 감동과 화합의 체전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모든 역량을 모아 체전을 준비했다”며 “안산에서 개최하는 이번 도민체전은 도민 모두가 주인공인 한편의 드라마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대회 개회식에 앞서 치러진 사전 경기와 첫날 일정을 종합하면, 현재 1부에서는 수원시가 1만 2158점으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화성시가 1만 540점으로 뒤쫓고 있다. 안산시는 태권도와 골프에서 각각 종목 1등을 차지하는 등 모두 9318점을 얻어 3위를 마크했다.

2부에서는 포천시가 8265점으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뒤를 이어 이천시 6877점, 광명시 6134점 등 순이다.

대회 이틀째인 10일에는 와~스타디움에서 육상경기가 열리며, 올림픽기념관 공연장에서는 보디빌딩이, 광덕정에서는 궁도 등이 치러진다.

폐회식은 11일 오후 5시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리며, 폐식통고와 성적발표, 시상식에 이어 차기 개최지인 고양시에 대회기가 넘어간 뒤 폐회선언을 끝으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안산시 관계자는 “폐회식까지 남은 일정도 문제없이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겠다”며 “안전사고 없는 안전한 도민체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