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5.9
[천지일보=강은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5.9

“낙인·막말 정치 저부터 삼가겠다”

[천지일보=김수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가 9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만나면 우선 한국당의 입장을 경청하고 국회 정상화를 위한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처음으로 주재한 원내대책회의에서 “각 당 일정이 조율 되는대로 오늘 오후 자유한국당 나경원·바른미래당 김관영·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를 예방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일성으로 “원내대표 일을 시작하면서 세 가지를 잊지 않고 해야겠다고 생각한다”며 “우선 민생에 몰두하겠다. 또 경청의 협치 정신을 갖겠다. 멋진 정치 경쟁을 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자영업·중소기업·청년을 위한 대책이 굉장히 시급하다”며 “개인적으로 민생을 살릴 수 있다면 경우에 따라서는 야당이 주도한 이런 것도 좋다는 마음으로 절박하게 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총선이 1년밖에 안 남았기 때문에 정당 간 경쟁은 불가피하다”면서도 “그렇지만 멋진 경쟁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그 방안으로는 “낙인찍는 정치, 막말하는 정치 저부터 삼가겠다”며 “품격있는 정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원내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회의를 마친 뒤 문재인 대통령과 통과한 사실을 전했다.

그는 통화 내용에 대해선 “어려운 시기에 원내대표를 맡아서 부담이 된다고 저도 말씀 드렸고, 조언을 구하면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풀어가겠다고 말씀드렸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의 당부 사항에 대해서는 “있다”면서도 “대통령 말씀은 옮기지 않는게 맞을 것같다”며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