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염홍철 대전시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과학비즈니스벨트 법안에 충청권이 명기되지 않은 데 대해 염홍철 대전시장이 불편한 심기를 표출했다.

염 시장은 15일 송년 기자회견에서 “과학비즈니스벨트 법안에 충청권이 명기되지 않은 점은 심히 유감스럽다”며 “23일 국회에서 시도지사 포함해서 지역구 의원들과 의지를 나타낼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염 시장은 충청권 입지 지정에 대한 강한 의지가 담긴 건의서를 제출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염 시장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대전시 사안에 대한 입장을 정리하기도 했다.

최근 교육청과 팽팽한 입장 차이를 보이고 있는 무상급식과 관련해서는 “자치단체에서 부담하는 것은 합리적인 수준이 50%”라며 “하지만 폐쇄적인 것은 아니다. 더 협의를 해 나갈 의지가 있다”고 밝혀 추후 교육청과의 대화의 창을 열어 놨다.

도시철도 2호선이 경전철로 건설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에 대해서는 “중전철(지하철)로 건설하고자 하는 방침은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하지만 “정부의 입장과 상치되는 점을 감안할 때 관철이 안 될 수도 있다. 이 같은 상황이 되면 시민들에게 확인해봐야 한다”며 정부를 향한 최후의 카드로 시민 여론조사를 내놓았다.

2012년 충남도청 이전과 관련해 충남도청사 활용과 관련해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부지 매입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염 시장은 “중앙 정부에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중앙정부, 충남도와의 협의할 점이 있다고 일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