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 만에 친환경 전광판으로 교체… 15% 절전 효과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뉴요커(NewYorker)들의 사랑의 매개체이자 맨해튼의 명물로 자리 잡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설치된 LG전자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이 7년 만에 다시 옷을 갈아입는다.

이를 기념해 LG전자는 14일 뉴욕 메리어트 호텔(Marriott Marquis Hotel)에서 LED 전광판 교체 점등식을 열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전광판은 풀(Full) HD TV와 같은 화면 비례인 16:9로 꾸며져 기존 4:3 비례로는 구현할 수 없는 다양한 콘텐츠 운영이 가능하다.

또 전면과 측면의 두 개 면을 하나의 화면처럼 볼 수 있도록 경계선을 없앤 디자인(borderless Design)으로 하루 평균 150만 명에 달하는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특히 고효율 LED 및 태양광 모듈이 사용된 전광판으로 LG전자의 친환경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 전광판에는 기존 대비 15%의 소비전력 절감 효과가 있는 고효율 LED가 적용되며 13장의 친환경 태양광 모듈이 설치돼 보조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글로벌 마케팅부문장 강신익 사장을 비롯한 LG 관계자 및 뉴욕시 관계자, 주요 거래처, 언론 매체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강신익 사장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고는 LG 브랜드 역사를 입증하는 산물”이라며 “오늘 이 행사를 통해 LG 브랜드가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각인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미국의 상징건물인 이곳에 LG의 친환경 제품을 적용한 것만으로도 상징적인 의미가 크다”며 “LG 친환경 제품의 미국시장 진입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