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능력심사평가원 팟캐스트 로고 (제공: 코리아텍) ⓒ천지일보 2019.5.7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팟캐스트 로고 (제공: 코리아텍) ⓒ천지일보 2019.5.7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성기)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이 지난해에 이어 팟캐스트 ‘심팟’을 5~12월 총 20회에 걸쳐 방송한다.

팟캐스트란 스마트폰으로 들을 수 있는 인터넷 라디오로서 심평원 팟캐스트는 매주 금요일 팟캐스트 플랫폼인 팟빵(안드로이드)과 아이튠즈(iOS)에서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을 검색해 들을 수 있다.

심팟은 지난해 청취자 피드백 결과를 반영, 빈도가 높은 문의사항과 중요 사업정보를 15분 내외의 분량으로 제작해 송출한다. 심평원 내부직원이 직접 진행을 맡고 해당 사업 실무자가 게스트로 출연한다.

지난 3일에는 이문수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이 출연해 2019년 심평원의 발전방향 및 사업개편을 소개하며 첫 방송을 시작했다. 심팟은 짧은 기간 직업훈련 관련 전문성을 제공하는 방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지난해 18건을 제작·송출해 총 재생 7085회를 기록하고 공공기관부문 팟캐스트 순위에서 줄곧 10위권을 지켜왔다.

심평원 관계자는 “직업훈련 교·강사 보수교육 안내, 부정훈련 예방 공모전, 현장평가 준비 방법, 심사평가 결과 분석 등 국비 지원 훈련기관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