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원 “세부계획 제출 안돼”

주민, 대변해야 할 의회 ‘갑질’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 옹진군의회가 지역의 모델인 천혜의 관광자원 활용을 못하고 군정 발전에 발목을 잡고 있다는 비난이 일고 있다. 실제로 의회는 특화된 관광인프라 및 정주 여건 개선사업이 시급한 실정이다.

옹진군의회 의원들의 문제의 행보는 ‘2019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 감액 조정 결과에서 드러났다.

집행부에 따르면 관광객 등 주민 민생과 직결된 ▲유람선운영 타탕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7000만원 ▲문화-예술-축제 공연 등 옹진 홍보마케팅 추진 5억원 ▲관광안내지도 및 책자제작 2000만원 ▲복지재단설립 타당성 검토 및 운영 방안연구 용역비 4000만원 등의 예산이 전액 삭감됐다.

군 관계자는 “예산 삭감과 관련해 이해되지 않는다. 이는 군정 발전을 저해시키는 것”이라고 항변했다.

또한 주민 마을자치 역량을 확대할 기회마저 묵살해 기초의회에 대한 개혁 여론이 수면 위에 다시 떠오르고 있다는 지적도 일고 있다.

이에 대해 주민 A씨는 “집행부가 일을 하고 싶어도 의회에서 발목을 잡으면 아무 일도 할 수가 없다”며 “일자리 창출 등 생계와 직결된 예산을 대변해야 할 대의기관이 오히려 주민을 상대로 ‘갑질’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역 주민들에게 했던 말과 행동이 다르다. 의원들에게 되묻고 싶다”고 성토했다.

또 다른 주민 B씨는 “혈세로 국내외 선진시찰은 다녀오면서, 지역발전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 것은 본적이 없다"며 예산 삭감에 대한 강한 불만을 표출했다.

이와 관련해 방지현 옹진군의회 부의장 및 김형도(특별위원회 위원장) 의원은 “세부사업계획서를 요구했음에도 구체적인 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았다”며 “심도 있는 논의와 계수조정을 통해 결정한 것” 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관광안내책자의 경우 중복 발행을 피하기 위해 삭감했고, 필요한 사업일 경우 구체적인 계획서를 제출한다면 추경때 검토해 보겠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