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이 3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전국 253개 지역연합 결성대회’를 갖고 지역위원장 지원서를 받았다. 전광훈 대표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5.3
한기총이 3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전국 253개 지역연합 결성대회’를 갖고 지역위원장 지원서를 받았다. 전광훈 대표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5.3

“교회 지을 모든 헌금을 기독자유당에… 기필코 성공할 것”

평화나무, 한기총 설립취소 청원서 접수… 온라인 서명 포함

“정치단체인양 활동… 비영리법인 법적지위 유지 이유 없어”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내년 4.15총선을 겨냥해 전국 253개 선거구를 중심으로 정치세력화에 본격 돌입한 가운데 기독자유당을 위해 그간 129억원을 썼다고 말했다.

전 목사는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전국 253개 지역연합 결성대회’에서 한기총의 최근 정치적 행보와 관련해 배경을 밝히며 이같이 말했다.

전 목사는 “한기총은 김준곤 목사가 다 만들었다”며 “그 어르신이 내가 다 해봤는데… 기독자유당으로 끝이 난다. (기독자유당 국회 입성을) 약속하자고 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김준곤 목사가) 먼저 하늘나라 갔지만 천국에 오면 첫 번째 물어볼 게 기독자유당이다. (김준곤 목사와) 약속하면서 울었다. 기필코 완성해서 성공하겠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또 전 대표회장은 “지금까지 (기독자유당 국회 입성하게 하려고) 129억을 썼다. 교회도 못짓고 교회 지을 모든 헌금을 거기에 썼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이날 한기총은 노골적으로 정치조직화에 나섰다. 내년 4.15 총선 때 국회 진입을 위해 기독자유당과 함께 선거운동에 뛰어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253개 지역연합회 조직 구축을 목표로 삼았다. 전국 253개 지역연합 대표로는 대전 중문교회 담임 장경동 목사가 만장일치로 선임됐다. 대표위원에는 한기총 증경대표회장이 대거 출동했다. 지덕‧길자연‧이용규‧최병두‧엄신형‧이광선‧이영훈‧전광훈 목사가 대표위원으로 선정됐다. 또 김승규‧박홍자 장로가 대표위원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먼저 전국 목회자들로 구성된 조직을 정비하고 여기에 평신도, 어머니 기도회, 유튜브방송 청년 등을 조직하며 점차 세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 산발적으로 흩어진 태극기부대를 흡수해 정치권에 뛰어들겠다는 야심찬 계획도 발표했다. 이대로라면 보수 야당인 자유한국당과의 표전쟁도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전광훈 대표회장은 설교를 통해 문재인 정권 규탄, 4대강 보 해체 반대, 동성애 반대, 이슬람 반대,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종교인 과세 반대 등 사회적 사안에 대한 정치적 견해를 밝혔다. 또 이승만 전 대통령이 건국 4대 기둥으로 제시한 것이라며 자유민주주의, 자유시장경제, 한미동맹, 기독교입국론 등을 거듭 강조했다.

이날 기독자유당 대표 고영일 변호사(사랑제일교회)가 참석해 목회자들 앞에서 정책 발언을 하기도 했다.

이같은 한기총의 정치적 행보를 냉소적으로 바라보는 시민사회는 한기총 설립허가를 취소하라는 청원서를 문체부에 접수했다.

한국기독교장로회(기장) 서울북노회 사회선교센터 ㈔평화나무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3일 한기총의 설립허가를 취소해달라며 주무관청인 문화체육관광부에 청원을 접수했다. 청원서는 그간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한기총 해산 촉구 청원 온라인 서명운동 동참자의 리스트가 첨부됐다. 비단 한 단체만의 목소리는 아니라는 점을 방증한다.

이들이 한기총 해산을 촉구하는 주된 이유는 개신교교단연합기구임에도 노골적으로 정치개입을 하고 특정정당을 지지하는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평화나무는 “한기총을 대표하는 전광훈 대표회장은 민주공화국인 대한민국이 제정일치의 기독교국가인것처럼 호도하며 헌법을 부정하고, 근거없는 거짓정보로 대통령을 비방함은 물론 특정정당에 대한 지지와 노골적인 정치행위를 반복적으로 지속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평화나무는 “한기총은 정관상 목적사업을 성실하게 실행할 의지가 없어 보이며 오히려 정치단체인양 활동하고 있다”며 “헌법 부정과 가짜뉴스 유포 등 지속적인 탈법행위로 공익을 해하고 있다고 판단된다. 결과적으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서의 법적 지위를 유지할 이유가 없다”며 설립 취소를 요구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