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전시관 개관식에서 권평오 KOTRA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KOTRA) ⓒ천지일보 2019.5.3
2일 전시관 개관식에서 권평오 KOTRA 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KOTRA) ⓒ천지일보 2019.5.4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OTRA(코트라, 사장 권평오)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는 7월 31일까지 서울 서초구 KOTRA 사옥 1층 아트콜라보 전시관에서 2019년 제1회 아트콜라보 특별전 ‘슬기로운 생활’전을 연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주목해 친환경·업싸이클링을 테마로 예술과의 접목을 통해 가치뿐만 아니라 소비자 인식의 변화로 우리 환경의 선순환을 바라는 의미가 담긴 14개 제품이 전시됐다.

전시는 ▲업싸이클링과 디자인 ▲뷰티풀라이프·에코라이프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제품 등 총 3개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환경과 사회·윤리적인 소비에 대해 고민하는 최신 트렌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원두커피 마대를 업사이클링해 신발로 재탄생 시킨 미투위 ▲신진 아티스트의 습작 캔버스를 재가공한 얼킨 가방 ▲100% 재생지로 만들어진 독서대 그레이프랩 등이 눈길을 끌었다.

KOTRA 아트콜라보 사업은 예술을 활용한 상품 디자인 강화 및 브랜드 확장을 통해 국내 중소·중견기업 제품의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시에 예술인의 지속적인 작품 활동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도 제공한다,

아트콜라보 참여 기업의 국내 전시뿐 아니라 해외 진출을 위해 KOTRA는 ▲내달 열리는 방콕 한류박람회·대한민국소비재대전(서울 코엑스) ▲10월 ‘두바이 한류박람회’ 등에서 아트콜라보 홍보·상담관을 개설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