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에 송치되고 있는 박유천. (출처:뉴시스)
검찰에 송치되고 있는 박유천. (출처:뉴시스)

경찰 필로폰 공급책 수사 착수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된 배우 및 가수 박유천(33)씨가 거짓말을 죄송하다며 지난해 여름부터 마약에 손을 댔다고 자백했다.

경기남부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박씨에 대해 3일 오전 10시 검찰에 송치했다.

박씨는 이날 입감돼 있던 수원남부경찰서 유치장을 나서며 “거짓말로 많은 분께 실망을 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며 “벌을 받고 반성하면서 살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여름 서울의 한 오피스텔에서 혼자 필로폰을 투약한 것으로 조사됐다. 박씨는 올해 초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31)씨와 필로폰 1.5g을 구입해 황씨와 함께 6차례 걸쳐 투약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지난달 4일 마약 투약 혐의로 황씨를 체포해 조사하는 과정에서 박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박씨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박씨는 마약 투약 의혹이 불거지자 지난달 10일 기자회견을 자청해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이후 경찰 조사에서도 결백을 주장해왔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마약 성분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오고 구속되자 기존 입장을 번복하며 혐의를 인정했다. 혐의를 인정한 뒤로는 작년 여름 투약건 등 추가 투약 사실도 털어놨다.

경찰은 이날 사건을 검찰에 넘기면서 박씨에 대한 수사를 종료하지만, 마약 판매책에 대한 수사는 이어갈 방침이다. 경찰은 조사과정에서 올해 초 서울의 한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마약 판매상의 계좌에 박씨가 40만원을 입금한 뒤 특정 장소에서 마약으로 추정되는 물건을 찾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확보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