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크리스 존슨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방송인 크리스 존슨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국제학과(영어·중국어)가 미국인 방송인 크리스 존슨을 초청해 오는 11일 오후 3시부터 세종대 세종관 101호에서 ‘뻔뻔하게 해라’를 주제로 공개특강을 진행한다.

공중파, 케이블, 라디오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며 영어를 전파하고 있는 크리스 존슨은 캘리포니아대학교 데이비스캠퍼스(U.C.Davis) 아시아역사학과 학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대구광역시 달성군 홍보대사다.

또한 비정상회담, 생생정보통, 아침마당, EBS English 크리스의 아재 영어 등 TV 프로그램, 굿모닝 팝스 Screen English, English GoGo, Easy English, 여성시대 등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고 있다.

크리스 존슨은 이번 특강에서 영어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과 국제학과(영어·중국어)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좀 더 쉽고 네이티브처럼 말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세종사이버대 학생들은 물론 휴학생, 졸업생, 잘못된 영어 탈출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방송인 크리스 존슨은 1987년 미국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영어강사와 영어광고모델을 하고 있다. 2014년 KT 광고를 통해 얼굴을 알린 존슨은 이후 다양한 TV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거침없는 입담을 펼치며 방송인으로 활약하고 있다.

크리스 존슨은 “교환학생 자격으로 한국에 왔으며, 검은 콩국수를 먹으며 한국의 음식문화와 처음 한국에 왔을 때 친절하게 대해 준 반지하 자취방의 집주인 분, 정이 많은 한국인들에게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영어특강에서 내가 가지고 있는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영어·중국어)는 매월 오프라인 특강과 영어말하기 동아리를 포함해 정기 모임을 시행하고 있다. 국제학과에서는 방송인 데릭 스텔마, 베스트셀러 저자 오영일, 남주철 비즈니스영어 스타강사 등을 초청해 공개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 김현숙 학과장은 “영어말하기 특강과 스터디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영어 스피킹 능력을 개선하고 학생들에게 실전 영어 잘하기 클래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공개특강, 무료 원어민교수 전화영어, 해외캠프 등을 통해 학생들이 기업이나 사회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능력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올해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