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장관 창원대 방문… “기업 연구개발에 지원 약속”
유은혜 장관 창원대 방문… “기업 연구개발에 지원 약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허성무 창원시장, 최해범 창원대학교 총장 등이 창원대학교에서 산·학·연 협력 현장 방문하고 있다. (제공: 창원대학교) ⓒ천지일보 2019.5.2
2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허성무 창원시장, 최해범 창원대학교 총장 등이 창원대학교에서 산·학·연 협력 현장 방문하고 있다. (제공: 창원대학교) ⓒ천지일보 2019.5.2

창원대 산·학·연 협력 현장 방문
유 장관, 기업체 관계자와 간담회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일 창원대학교 산·학·연 협력 현장을 방문했다.

창원대에 따르면, 유 장관은 창원대가 추진하고 있는 산학협력의 성과와 정부와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산학협력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방문했다. 또 지역산업의 혁신 성장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기 위한 산학협력 추진사업 현장의 의견을 전달하고 이를 점검했다.

이날 유 장관을 비롯한 창원대학교 방문단은 산학협동관과 공과대학과 초전도연구동, 도서관 메이커 아지트 등을 차례로 찾는 현장 행보를 이어갔다. 산학협동관에서는 공용장비 운영기관과 대학에 입주한 유망기술 창업기업을 방문해 대학과 기업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소리를 경청했다.

공과대학과 초전도연구동에서는 4차산업혁명 스마트공장 실습실, 기술이전과 선도연구시설을 찾아 스마트팩토리 시연을 비롯한 창원대학교의 주요 성과와 계획 등을 발표하고 부총리와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이어 창원대학교 도서관 1층에 설치된 메이커 아지트센터를 방문해 최해범 총장, 허성무 시장 등 대학과 창원시 관계자, 창업기업 대표, 창원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들과의 현장 간담회를 갖고 일정을 마무리했다.

현장 방문에는 유은혜 부총리와 허성무 창원시장, 창원대 최해범 총장, 박경훈 산학협력단장, 대학 입주기업체 및 창업기업, 대학생 등이 참석했다.

최해범 창원대 총장은 “창원대는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유니콘 캠퍼스를 대학 중장기발전계획, 산학협력 중장기발전계획과 연계해 2017년부터 꾸준히 준비해왔다”며 “지자체와 연계해 향후 교육부-국토교통부-중소벤처기업부의 캠퍼스 혁신 파크(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공고되면 성공적인 유치와 사업 수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대학의 산·학·연협력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시키고, 동시에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연구개발과 애로사항 해소 등을 지원해 혁신성장에 적극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