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 특강 포스터 (제공: 서울호서전문학교)
서울호서전문학교 특강 포스터 (제공: 서울호서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애견미용학과 과정이 오는 5월 8일 애견미용에 관심 있는 고등학생 및 N수생을 대상으로 애견미용 테리어종 플러킹 특강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테리어종 전문가 신희진 원장을 초청해 진행된다. 신 원장은 현 국내외 그루밍업계대표 브랜드인 ‘하이포닉’ 전속모델이자 ‘그루밍캐나다’ 건견종 그루밍샵을 운영하고 있다. 또 캐나다 벤쿠버 ‘펫삽보이즈’ 마스터그루머로 활동했으며 싱가폴 켄넬크럼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반려동물 샴푸 하이포닉을 증정하며 참가신청은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무료로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비숑프리제 비숑프리제 쇼클립을 진행하는 강사는 서울호서전문학교만의 글로벌 특화 교육 과정으로 일본 이토이 강사가 진행한다. 이토이 강사는 1984년 비숑프리제 AMCH를 시작으로 2004년부터 말레이시아·한국·대만·중국·일본 등에서 FCI도그쇼 BIS 심사 등과 미용대회 심사 등으로 활발히 활동 중에 있으며 이 분야에서 최고 권위자로 통한다.

현재 서울호서는 전문학교 중 최초로 애완동물 관련 과정을 개설한 학교로 시설과 규모, 취업 등에서 우수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9개 과정으로 구성된 애완동물계열은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서 동시에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파주캠퍼스 내 곤충과학관은 교육 기관 중 국내 최대 규모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으며 각 과정별로 전문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서울캠퍼스와 파주캠퍼스에 곤충박물관을 비롯해 동물매개치료센터, 특수동물사육장 및 동물사육장, 실험동물실, 애견훈련장, 애견미용실습장 등 각 전문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서울호서전문학교는 각 과정별로 동아리가 모두 운영되고 있어 다른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동아리를 통해 공부를 할 수 있다. 현재 100% 면접 선발로만 2020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모집 중에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