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 주택관리사,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과정을 5월 8일과 22일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이며 재직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주택관리사란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보)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 자로, 시·도지사로부터 주택관리사의 자격증을 발급받는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 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한국토픽교육센터 관계자는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학력 및 경력, 성별, 연령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고 만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출이 가능하다”며 “60세 이상도 일이 가능하며 보통 퇴직이 빠른 직업군에 속했던 사람들이 제2의 직업으로 진입하는 경우가 많다. 정년보장과 노후준비 전망으로 최근 2030세대들의 유입 또한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고 설명했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시험은 응시자격을 확인해야 하며, 응시자격은 크게 관련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졸업 또는 훈련과정 이수자, 2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해야 응시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본인의 응시자격요건을 확인하고 나면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면 된다”며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전기자기학,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으로, 총 5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한 과목당 20문항이 출제되며 객관식 4지 택1 형식이다”고 덧붙였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은 필기 합격도 어렵지만 이후 전기(산업)기사 실기 또한 평균 합격률이 26.2%로 낮은 편이다.

한편 토픽코리아 이러닝교육센터는 SBS 웃찾사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며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이기도 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사회복지사 1급, 직업상담사 2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국가자격증 취득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승인을 받아 항공승무원, 항공물류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