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4.24
[천지일보=안현준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4.24

반민주적 행위 즉각 중단해야

[천지일보=명승일, 김성완 기자] 바른미래당 유승민계 지상욱 의원과 안철수계 이태규 의원이 손학규 대표와 김관영 원내대표의 사퇴를 요구했다.

지도부가 공수처법 패스트트랙 반대 입장을 밝힌 같은 당 오신환 의원을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사개특위)에서 사보임시키려는 데 대한 반발이다.

이들은 24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제 당의 공식 의원총회에서 패스트트랙 추진은 당론이 아니고 사개특위 위원은 사보임은 없다고 공식 확인했는데, 공식약속을 이렇게 손바닥 뒤집듯이 해도 되는가”라며 “독재정권도 이렇게까지 헌법기관인 의원들을 깔보고 무시하며 독단적으로 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어 “손학규 대표와 김관영 원내대표는 공식약속을 준수하고, 당의 절차적 민주성과 정당성을 파괴하는 반민주적 행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당의 당론결정 과정을 기피하고 중지도 모으지 못하면서 일방적으로 여당의 입맛에 맞추려는 그 저의가 무엇인지 당원과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며 “당 지도부가 절차와 민주주의를 무시하면서까지 이를 깨뜨리려 하니 그 행태에 분노와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당의 통합과 위기 극복을 위한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당의 재건노력은커녕 지역정당을 획책하고 당의 분열을 유도하며 당내 민주주의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손학규 대표는 물론 김관영 원내대표의 퇴진이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지상욱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나 “손학규 대표의 퇴진을 위한 탄핵 절차에 돌입하고, 김관영 원내대표 불신임을 위한 의총 소집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