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종가집이 23일 서울 중구 남산 한옥마을에서 ‘2019 종가집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제공: 대상㈜)ⓒ천지일보 2019.4.23
대상㈜종가집이 23일 서울 중구 남산 한옥마을에서 ‘2019 종가집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제공: 대상㈜) ⓒ천지일보 2019.4.23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대상㈜종가집이 23일 서울 중구 남산 한옥마을에서 ‘2019 종가집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 대상㈜ 권용석 상무,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정연보 회장, 서울특별시 김원이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대상㈜ 임직원들과 청정원 대학생 자원봉사단, 청정원 주부봉사단 등 총 2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종가집 김치와 한우곰탕 등 총 9종의 반찬류 제품으로 구성된 나눔박스 2019개를 현장에서 직접 제작해 전국의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달했다.

대상㈜사회공헌팀 이보라 팀장은 “봄철 이후에 어려운 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와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종가집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며 “나눔박스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식생활을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가집봄김장 나눔은 대상㈜종가집의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겨울엔 다양한 나눔 행사로 김치 지원 역시 원활하지만, 김치가 동이 나는 시기인 봄에는 상대적으로 먹거리 지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소외이웃들이 걱정 없이 김치와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봄김장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