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빛가람 호수공원 버스킹 공연… 24일 개막
나주시, 빛가람 호수공원 버스킹 공연… 24일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수요일 10월 2일까지 진행

호수공원·인라인스케이트장 일원

[천지일보 나주=이영지 기자] 빛가람 혁신도시 호수공원 야경이 ‘버스킹공연’ 낭만으로 물든다.

전남 나주시는 오는 24일부터 10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빛가람 호수공원 일대에서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거리 공연)이 펼쳐진다고 22일 밝혔다.

‘거리공연’은 ‘길거리에서 공연하다’라는 의미의 버스크(busk)에서 유래된 용어로 길거리에서 자유롭게 공연하는 것을 의미한다.

공연은 빛가람 호수공원 바닥분수,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2개소에서 펼쳐진다.

앞서 나주시는 지난 4월 18일부터 31일까지 예정된 전국 공개모집을 통해 1차 선정한 71개팀(500여명)의 공연을 8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후 2차 선정을 통해 10월 2일까지 공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24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빛가람 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개막 공연에선 삼한지천(대중가요), 락드림(퓨전국악), 버스커맨(악기연주&대중가요) 3개 팀의 개막 축하공연이 열린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문화콘텐츠인 이번 버스킹 공연이 빛가람 호수공원 일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친 일상에 활력을 주는 행복 에너지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빛가람 호수공원 버스킹 공연 관련 문의는 나주시청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