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 ‘의성眞(진) 스포츠클럽’ 모습. (제공: 경북 의성군) ⓒ천지일보 2019.4.22
경북 의성군 ‘의성眞(진) 스포츠클럽’ 모습. (제공: 경북 의성군) ⓒ천지일보 2019.4.22

[천지일보 의성=송해인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 의성眞(진) 스포츠클럽 대한체육회가 전국스포츠클럽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성과평가는 지난 2013년~2017년 선정된 전국스포츠클럽을 대상, 조사의 객관성을 위해 정량 지표를 바탕으로 대한체육회, 시도체육회, 연구용역사, 회계법인을 평가위원으로 구성해 스포츠클럽 현장점검 자료, 전문가 평가자료, 실적자료를 기반으로 실시됐다.

현재 400여명의 정회원을 확보한 의성眞 스포츠클럽은 전체 평균보다 운영 수준이 우수하고 특히 사회복지기관과 초등학교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회원층을 확보해 클럽의 회원구성이나 커뮤니티활성화 및 종목 운영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군 단위 지역에서 보기 드문 우수한 시설을 자랑하는 풋살장은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증진을 위하여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초등부 레슨반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의성군관계자는 “이번 평가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용에 좋은 파트너로서 다양한 연령층의 회원 확보를 통한 관내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우수선수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