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제약공학부 제약공학전공 현장탐방 (제공: 호서대학교) ⓒ천지일보 2019.4.22
식품제약공학부 제약공학전공 현장탐방 (제공: 호서대학교) ⓒ천지일보 2019.4.22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식품제약공학부 재학생 140여명이 17, 18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 잡페어 2019’에 단체 참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바이오 및 제약,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우수기업 40여 곳이 참여했으며 호서대 학생들은 이곳에서 이력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 메이킹과 같은 채용정보 서비스를 받았다.

또한 채용정보관으로부터 국내 우수한 바이오 및 보건사업 분야 참여기업 홍보와 향후 이어질 공채 및 채용일정 정보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이력서 컨설팅은 학생들의 진로 계획 수립과 취업동기 유발에 많은 도움이 됐다.

제약공학전공 학생대표 김기훈 학생은 “다양한 현장기업의 채용정보를 통해 진로 계획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아직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식품제약공학부장 한범석 교수는 “이번 박람회 참가로 학생들의 취업의식을 강화했고 취업관련 전문상담을 통해 취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 작성 등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취득한 것이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