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중심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실현 노력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22일 14시 30분부터 안산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학교 미세먼지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유·초·중·고·특수학교의 미세먼지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했으며 미세먼지의 발생원인, 위해성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학교에서의 단계별 행동요령 및 대처방법 등을 약 2시간 동안 전문가인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조덕희 박사가 강의했다.

최근 경기도교육청에서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연일 발생함에 따라 어린이·학생 등 건강취약계층의 보호를 위한 대응절차와 조치사항을 철저히 시행하고 각급학교의 조치사항 작동이 충실히 이뤄지도록하기 위해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실무매뉴얼’을 시행한 바 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학생 및 학부모의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시 각급학교의 미세먼지 담당자 및 관리자가 실무매뉴얼을 숙지해 업무를 수행하는데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8년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22교에 약 22억원을 지원해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했으며, 올해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