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청. ⓒ천지일보
횡성군청. ⓒ천지일보

[천지일보 횡성=이현복 기자]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에 있는 ㈜케이프라이드(에듀케이션센터 교육원장 정구용)가 4월 23일 ‘식육가공기사 양성과정을 개강’ 입학식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식육가공기사 전문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3곳 중 1곳인 ㈜케이프라이드가 강원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관련 업종 종사자에게 식육가공분야 전문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교육은 식육처리기능사 소지 후 경력 3년 이상자와 관련학과 4년제 졸업자, 식육가공관련 창업교육을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지난 3월 모집한 총16명의 교육생이 교육에 참여한다.

교육 기간은 4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2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생들에게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강의 및 모의시험, 기출문제 풀이 등의 필기 교육 42시간, 햄·소시지 제조공정 및 신메뉴 개발 등 실기교육은 66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교육 기간 중 6차산업 활용 등 해외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선진지 견학도 추진할 계획이다.

횡성군에서는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관내 교육생에 대하여 교육비 일부(60% 수준)를 지원할 계획이다.

방창량 축산지원과장은“축산인을 포함한 식육 관련 종사자들에게 고부가가치 창출의 기회를 제공해서 교육생들이 횡성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횡성한우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내 모델샵 개장과 창업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