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 안산시 사회복지협의회와 다온 활성화 동행 협약(20일 개최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다온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에서 협약식 후 윤화섭 안산시장(왼쪽)이 기념활영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4.22
지난 20일 개최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다온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에서 협약식 후 윤화섭 안산시장(왼쪽)이 기념활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4.22

복지업계도 ‘다온’ 사용으로 골목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지난 20일 사동에 위치한 안산시상록장애인복지관에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안산사랑상품권 다온’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상권 살리기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정종길 문화복지위원장, 나정숙 도시환경위원장과 강기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 상임회장 등 복지종사자와 지역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2000여명이 등록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와 안산시는 ‘안산사랑상품권 다온’ 활성화를 위한 협약에서 사회복지협의회가 ‘안산사랑상품권 다온’ 사용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주민, 종사자 등에게 널리 홍보하는 등 안산시에 다각도로 협력하기로 했다.

강기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 상임대표는 “안산시 복지업계 시설 및 종사자 모두 한 뜻으로 골목경제 살리기에 자발적으로 적극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골목에 돈이 돌아야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지역 내 소비촉진이 된다”며 “다온을 통해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을 막아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업, 단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산사랑상품권 다온’은 카드식, 지류식(5000원, 1만원) 2종 200억이 발행되며, 개인이 구매하고자 하면 연간 400만원까지 구입이 가능하고, 오는 6월 30일까지는 발행 기념으로 10%를 특별 할인받을 수 있다.

그 외 평상시는 6%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시는 구매가 많을 경우 발행액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