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미세먼지 없는 안산 위한 100인 원탁토론회 개최
안산시, 미세먼지 없는 안산 위한 100인 원탁토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1. 안산시 미세먼지 없는 안산을 위한 100인 원탁토론회(20일 개최된 미세먼지 없는 안산을 위한 100인 원탁토론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천지일보 2019.4.22
지난 20일 개최된 미세먼지 없는 안산을 위한 100인 원탁토론회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4.22

시민들과 머리를 맞대 미세먼지 대응 방안 모색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지난 20일 안산형 미세먼지 저감 방안 마련을 위해 100인의 시민들과 함께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올해 들어 연이어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 조치가 발령되고, 이로 인해 시민들의 미세먼지에 대한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시민들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대응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했다.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모여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교육과 홍보를 통한 시민 의식 전환, 대중교통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 등 다양한 저감 방안을 주제로 3시간여에 걸쳐 열띤 토론을 진행 했으며, 도출된 아이디어는 안산시 정책 수립 반영을 위해 시민 제안 퍼포먼스를 통해 시에 전달됐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다양한 시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오늘 토론회에서 시민들께서 제안해 주신 소중한 의견이 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검토해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안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