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가상화폐.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천지일보=이솜 기자] 북한의 수도 평양에서 블록체인‧암호화폐 국제대회가 열렸다. 향후 더 큰 규모의 행사가 추진될 것으로 예상되며 관심을 받고 있다.

19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 보도에 따르면 스페인 민간단체인 ‘조선친선협회(KFA)’가 평양에서 지난 18일 시작해 오는 25일까지 ‘평양 블록체인·암호화폐 회의(Pyongyang Blockchain and Cryptocurrency Conference)’를 개최하고 있다. 행사는 지난해 9월 열릴 예정이었다가 연기돼 이번에 진행됐다.

RFA는 KFA를 인용해 이번 행사에 세계 각국에서 약 100여명이 참가했다고 전했다.

KFA는 이번 행사와 관련해 “북한이 세계 다른 나라와 친선은 물론 교류 및 기술 협력 관계를 발전시키길 기대한다”며 “참가자들의 의견과 세계 각국의 관련 전문가, 기업들의 큰 관심을 바탕으로 향후 훨씬 더 큰 규모로 두 번째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인 행사인 블록체인 회의는 22일과 23일 진행된다. 남은 일정은 참석자들이 판문점, 김일성광장, 평양외국어대학교, 대동강 맥주공장 등 방문으로 계획됐다.

북한 내에서 비트코인을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업소는 평양 4곳, 원산 1곳 등 총 5곳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