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 가격보다 ‘맛’ 휴게소만의 ‘특화된 메뉴’ 선호

[천지일보=송해인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실시한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트)’ 이벤트 결과를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는 전국 휴게소의 모든 음식에 대해 품질인증 목적이 아닌 고객의 입맛을 기준으로 한 선호도 조사다.

지난달 4일부터 31일까지 1인당 최대 3개의 메뉴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2246명이 5140개의 메뉴를 추천했다.

먹킷리스트 1위는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말죽거리소고기국밥’ 2위는 횡성휴게소(강릉방향) ‘한우떡더덕스테이크’ 3위는 안성휴게소(부산방향) ‘소떡소떡’이 차지했다.

이어 ▲벌교꼬막비빔밥 ▲도리뱅뱅정식 ▲명품닭개장 ▲임금갈비탕 ▲해물볶음돈가스 ▲어리굴젓백반 ▲호두과자 순으로 10대 먹킷리스트에 선정됐다.

순위를 보면 ‘휴게소 음식 완판녀’로 알려진 방송인 이영자씨의 영향력이 여전히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영자씨가 방송에서 추천했던 총 17개의 메뉴 중 6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포함됐다.

ex-food’로 선정된 20개의 메뉴 중 5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안에 포함돼 한국도로공사가 인증한 메뉴 역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ex-food’는 휴게소 판매 음식 중에서 한국도로공사의 품질인증을 받은 각 휴게소만의 대표 메뉴로, 매년 전문가가 참여해 엄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이번 조사 결과, 고객들은 가격보다는 ‘맛’ 보편화된 메뉴보다는 휴게소만의 ‘특화된 메뉴’를 선호하고 그중에서 지역특산품(한우·꼬막·인삼·양파 등)을 재료로 하는 메뉴에 대한 선호도(26%)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먹킷리스트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휴게소 메뉴의 지속적인 개선과 신메뉴 개발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