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가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관영 국회의원과 정책협의회를 갖고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주요 사업들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제공: 군산시) ⓒ천지일보 2019.4.19
전북 군산시가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관영 국회의원과 정책협의회를 갖고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주요 사업들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제공: 군산시) ⓒ천지일보 2019.4.19

위기극복 공동대응 및 상호 협력관계 구축

[천지일보 군산=김도은 기자] 전북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관영 국회의원과 정책협의회를 갖고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주요 사업들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정책협의회는 강임준 군산시장과 김관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이승복 부시장,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 주요 현안 사업 추진 방향 및 당위성에 대해 공유했다.

특히 현재 진행 중인 중앙부처 예산 편성과 관련된 분야별 현안 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해 자동차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대체부품 클러스터 조성 등 신규 사업에 대해서는 부처 단계에서부터 군산시와 공조해 적극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정책협의회를 통해 도출된 사안과 주요 현안에 대한 협력방안 마련을 위해 군산시와 김관영 의원실 간 상호 정보 공유와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건의된 주요사업은 ▲자동차 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대체부품 클러스터 조성 35억원 ▲중고차 수출복합단지 조성 50억원 ▲수제맥주 청주 특화거리 조성 15억원 ▲영동상가 하수관거 정비사업 25억원 등 총 36개로, 중앙부처별 반응을 심도 있게 검토하고 미진사업에 대한 대응논리를 수립하는 등 향후 공동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지난해 김관영 의원실과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해 위기지역 지원을 위한 다양한 정부 추가 예산을 확보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정부 정책과 부합하는 시책을 발굴하여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경기가 빠른 시일에 회복될 수 있도록 김관영 국회의원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관영 국회의원은 “우리 지역 예산확보를 위해서 기재부 등 정부부처를 만나 사업을 직접설명하고 예산지원을 간곡히 요청했다”며 “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업이 정부추경, 목적예비비 등에 추가확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