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청. ⓒ천지일보
정선군청. ⓒ천지일보

[천지일보 정선=이현복 기자] 정선군이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실현하고자 지역주민이 주도하고 참여하는 정선군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도시재생 전략계획은 도시재생과 관련한 각종 계획, 사업, 프로그램, 유형·무형의 지역 자산 등을 조사·발굴하고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을 지정하는 등 도시재생 추진전략을 수립한다.

공청회는 정선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안)의 일부 변경사항에 대해 지역주민을 비롯한 관계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강원연구원 추용욱 박사의 정선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정선군 여건분석과 쇠퇴진단, 도시재생 기본구상과 전략계획(안), 도시재생 추진과 실행방안 등에 대한 주민과 관계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수렴하고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다.

군은 공청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에 대해 검토를 통해 정선군 도시재생전략계획에 반영하고 군의회 의견 청취와 도시계획위원회의 자문과 관련 부서 협의 등을 거쳐 강원도에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역 주민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으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실현해 나가겠다”며 “이번 공청회에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수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