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 잡으러 ‘광주송정도서관’으로 오세요
행운 잡으러 ‘광주송정도서관’으로 오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송정도서관 ‘세계 책의 날’ 홍보 포스터. (제공: 광주시교육청) ⓒ천지일보 2019.4.18
광주송정도서관 ‘세계 책의 날’ 홍보 포스터. (제공: 광주시교육청) ⓒ천지일보 2019.4.18

광주송정도서관 ‘세계 책의 날’ 이벤트
3권 이상 대출자 추첨 권장도서 증정

광주송정도서관(관장 최상길)이 오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해 지역 주민 독서율 제고 및 독서 생활화를 위해 ‘대출 행운을 잡아라’ 행사를 진행한다.

송정도서관이 세계 책의 날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대출 행운을 잡아라’ 행사는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어린이실 및 자료실에 비치된 ‘자가대출반납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3권 이상 대출한 이용자 중 응모자를 대상으로 책의 날인 4월 23일 일괄 추첨해 권장도서를 증정하게 된다.

행사에 참여한 한 이용자는 “세계 책의 날을 이번에 알게 됐는데 도서관에서 뜻밖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니 좋다”며 “도서관에 다양한 행사가 많던데 더욱 자주 와야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송정도서관 최상길 관장은 “세계 책의 날 취지에 부합하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책도 읽고 책 선물도 받아서 독서문화 저변을 넓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송정도서관 문헌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유네스코에서 1995년 세계인의 독서 증진을 위해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로 지정된 4월 23일은 책을 구입하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는 ‘세인트 조지 축일’에서 유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