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활동 모습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19.4.18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활동 모습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19.4.18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강전문학교가 학생들의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해 교내에 10여년 전부터 ‘서경재’라는 경찰행정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경찰 단기합격반 중 특히 여자경찰단기합격반은 경찰행정특채반과 함께 경찰공무원 연속 합격이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경찰행정학과 특채반 지도교수 성수훈 박사는 “전문 교수진의 1:1 지도하에 개인 수준별 학습을 강의실과 체육관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경찰공무원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무도수업시간을 통해 학교 체육과에서 무도 단증취득을 하고 경찰시험의 가산점을

확보한다. 그 결과 학생들이 연속으로 단기간에 경찰합격을 이루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강전문학교 영등포캠퍼스와 용산캠퍼스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에서는 경찰청 지정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일반경비, 특수경비보안업체에 취업을 연계하는 교육을 매주 진행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 이미정 교수는 “사회복지학과의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선착순으로 마감할 정도로 우수한 학생들이 사회복지학과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검정고시 특별전형을 통해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미용예술학과, 실용음악학과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용음악학과는 전문 실용음악, 실용댄스, 방송연예 교육을 통해 동아예술실용전문학교와 함께 전문음악인을 육성하고 있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서울 금천구, 영등포구, 용산구에 캠퍼스를 두고 있다. 현재 2020년 예비신입생을 모집하며 수능과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으며, 100% 면접과 실기로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