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청소년재단, ‘2019년 경기과학축전’ 유치
안산시청소년재단, ‘2019년 경기과학축전’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과학으로 함께하는 생생도시 안산!’ 주제로 열려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재)안산시청소년재단이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2019년 경기과학축전’을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2019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은 ‘과학으로 함께하는 생생도시 안산!’이라는 주제로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 한양대학교 ERICA, 경기테크노파크가 공동주관해 오는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한양대학교 ERICA에서 진행된다.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은 130개 내외 전시·체험부스 운영, 과학기술인 강연, 이공계 학과설명회, 과학문화공연, 가족SW경진대회, FLL경기남부지역예선, VR놀이동산, AI활용 게임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운영될 계획이다.

경기도가 과학문화 확산 및 저변확대를 위해 경기도와 시·군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경기과학축전’은 2004년부터 실시됐으며, 안산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이 경기과학축전을 유치하게 됐다.

김희삼 (재)안산시청소년재단 대표는 “올해 진행될 경기&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전은 예상 관람객이 4만 5000명 내외로 대규모 축제다”라며 “축제를 통해 과학을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과학기술인들과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