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이규희 국회의원. ⓒ천지일보 2018.7.16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이규희 국회의원. ⓒ천지일보 2018.7.16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규희 의원(천안갑)이 지난 9일 ‘칭찬합시다 운동중앙회’가 주최한 3.1절 100주년 기념 대한민국을 빛낸 칭찬 주인공 시상식에서 소외계층과 불우한 이웃을 헌신적으로 보살핀 공로를 인정받아 칭찬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칭찬합시다 운동본부’는 지난 1984년부터 우리 사회에 확고한 국가관과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맡은 직무에 성실하고 소외계층, 불우한 이웃, 양로원, 고아원, 장애인과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를 보살펴준 사람, 장기기증자, 의인 등을 추천을 받아 격려와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운동본부는 칭찬 대상자를 발굴해 사회봉사에 대한 진정한 보람과 삶의 가치를 느낄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칭찬합시다’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규희 의원은 “칭찬 받기 마땅하신 분은 더 좋은 나라를 위해 힘써 주시는 우리 국민 여러분”이라며 “부족한 제가 이런 상을 받게 돼 부끄럽지만, 더 낮은 자세로 국민 여러분이 칭찬해 주실 때까지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칭찬주인공 시상식에서는 문희상 국회의장, 이낙연 국무총리, 이규희 국회의원과 칭찬대상자 12명을 포함해 공로상, 봉사대상, 교육대상, 언론대상 등 분야별로 50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