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SNS 시민기자단 4기 모집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 4기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2. 제4기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 모집 ⓒ천지일보 2019.4.17
 제4기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 모집 포스터.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4.17

시민이 직접 경험하고 전달하는 매력적인 안산 이야기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시가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껴본 안산시를 생생하게 전달해 줄 ‘제4기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안산시 SNS 시민기자’는 안산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안산시 곳곳의 명소나 축제 등을 경험하고 느낀 점을 시민의 시선으로 재미있게 풀어내 보다 쉽게 시정소식을 알 수 있도록 해왔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4기 시민기자는 안산을 사랑하고, 블로그와 SNS 활동이 활발한 시민 가운데 선발할 예정이며, 오는 6월 1일부터 2021년 5월 31일까지 2년 동안 안산시와 시민 사이에서 소통창구 역할을 맡게 된다.

2019년은 안산시가 올해의 관광도시이자, 제65회 경기도 체육대회, 국제거리극축제, 김홍도 축제 등 큰 행사가 있는 해로 시민기자단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때이다.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에 지원하려면 블로그용 기사 원고와 관련 사진 각 1부, 지원 신청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5월 6일까지이며, 이후 서류 및 원고 심사를 거쳐 5월 1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 SNS 시민기자단은 그동안 현장감 있는 시정 전달 방식으로 행정기관과 시민 사이의 거리를 가깝게 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다”며 “새로 출발하는 제4기 시민기자단도 다채로운 안산시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데 많은 활동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