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취약계층 여성 취업 돕는 ‘뷰티풀 라이프’ 공모사업 참여기관 모집
아모레퍼시픽, 취약계층 여성 취업 돕는 ‘뷰티풀 라이프’ 공모사업 참여기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예슬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15일 취약 계층 여성의 취업을 지원해 경제적 역량 강화를 돕는 2019년 ‘뷰티풀 라이프’ 공모사업 참여기관 모집을 시작했다.

공모사업의 주요 내용은 ▲직업 훈련 및 교육 프로그램 ▲취업 연계 및 고용 창출 프로그램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등이다. 올해는 대상자 자녀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아이 돌봄비’도 예산에 반영 가능하다.

사업비는 총 7억 5천만원 규모이다. 최대 20개 기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관은 최소 3천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을 지원받아 7월부터 1년 동안 사업을 수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온라인 배분신청 시스템에서 오는 29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뷰티풀 라이프는 지난 2008년부터 여성의 경제 역량 강화를 위해 지정기탁 사업을 운영했다. 2017년부터는 재원 부족으로 좋은 아이디어를 실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비영리단체 및 기관을 지원해 취약 계층 여성의 취업과 경제적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공모사업을 시작했다. 2008년부터 2018년까지 총 310개 기관, 3500여명을 지원했고 2017년부터는 기존의 지정기탁 사업과 함께 공모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